본문 바로가기

News

윤석열 일론머스크 화상 면담 실시

반응형

윤석열 일론머스크 화상 면담 실시

윤석열 일론 머스크 화상 면담 실시

윤석열 대통령은 23일 테슬라와 스페이스 X 최고경영자(CEO)인 일론 머스크와 화상 면담을 하며 투자에 대해 논의하였습니다. 머스크는 "한국을 최우선 투자 후보지 중 하나로 고려하고 있다. 한국 부품이 우수하다고 평가했다"라고 대통령실이 보도자료를 발표했습니다.


대통령실에 따르면 윤 대통령은 이날 오전 10시께 머스크와 화상 면담을 진행했습니다. 당초 윤 대통령은 지난주 인도네시아 발리에서 열린 주요20개국(G20) 정상회의와 'B20 서밋' 참석을 계기로 머스크 CEO와 대면할 예정이었지만 머스크 CEO의 현지 방문이 취소되면서 화상면담으로 이어졌습니다.

 

윤 대통령은 테슬라가 아시아 지역에 완성 전기차를 생산하는 기가팩토리(Gigafactory)를 건설하려는 계획을 파악했으며, 한국이 보유한 세계적 수준의 자동차 산업생태계와 투자 여건을 설명하면서 "한국에 투자해달라"라고 의견을 제시했습니다.

 

윤석열 일론머스크 투자 논의

윤 대통령은 전기차 시대를 개척하고 있는 테슬라와 세계 최초의 궤도 발사체 재활용 등에 성공한 스페이스 X의 혁신적인 성과를 높이 평가했으며, 올해 6월 독자 기술로 발사에 성공한 한국형 발사체 '누리호'를 언급하며 스페이스 X와 한국 우주산업 기업들의 협력도 언급했습니다. 한국 투자에 걸림돌이 되는 불합리한 규제가 있다면 글로벌 스탠더드에 맞게 개혁하겠다는 입장도 발표했습니다.


이에 머스크 CEO는 "한국을 최우선 투자 후보지 중 하나로 고려하고 있다. 아시아 후보 국가들의 인력 및 기술 수준, 생산 환경 등 투자 여건을 종합적으로 검토하여 결정을 내릴 예정"이라고 말했다고 대통령실은 발표했습니다.

 

한국 기업들과의 공급망 협력도 대폭 확대를 계획하고 있으며 내년에는 한국기업 부품의 구매금액이 100억 달러(약 13조 원)를 웃돌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습니다.

윤석열 일론머스크 화상 면담 실시

https://comemosbien.tistory.com/121

 

화물연대 파업, 최악의 셧다운

화물연대 파업, 최악의 셧다운 전국민주노동조합총연맹 화물연대본부(화물연대)가 오는 24일 집단 운송 거부에 나서겠다고 발표했습니다. 지하철·철도·병원·학교 비정규직 노조까지 이번주부

comemosbien.tistory.com

https://comemosbien.tistory.com/120

 

김건모 성폭행 혐의 벗다

김건모 성폭행 혐의 벗다 가수 김건모 씨가 3년 만에 성폭행 혐의를 완전히 벗게 됐다는 소식입니다. 4일 서울고등법원 제30형사부는 30대 여성 A 씨가 불기소 처분에 반발해 김건모를 상대로 제

comemosbien.tistory.com

https://comemosbien.tistory.com/118

 

신천지 대구 10만 집회 실시

신천지 대구 10만 집회 실시 신천지예수교(신천지)가 오는 20일 대구에서 대규모 행사를 예고했습니다. 20일에 모이는 신도는 10만 명에 달할 것으로 추정되며 대구시와 경찰, 수성구청 등은 안전

comemosbien.tistory.com

 

반응형